본문 바로가기

꿀정보모음

국내 여행 추천, 김포-강화도는 어떨까?

당일치기, 1박 2일, 2박 3일 정도로 괜찮은 국내 여행 추천, 2023년 7월 지인들과 강화도 여행 계획을 세우게 되었고, 흔히 몰랐던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숙소

숙소는 강화도내에 있는 펜션으로 알아보았고, 저녁에 술자리를 위해 1) 취사가 가능하고, 2) 바베큐 파티가 가능하고,  3) 낭만 있는 오션뷰인 펜션들 중에서 선정을 고민했던 2개의 후보지를 공유합니다.

 

 1. 강화 해미르 바닷가 스파 오션뷰 펜션

강화 해미르 바닷가 스파 오션뷰 펜션

가격은 4인기준 1박에 143,100원 ~ 429,000원 정도이며, 최대 4인까지 수용가능하며, 개별바베큐와 취사, 오션뷰의 조건에 부합하는 숙소입니다. 제트스파가 있어 수영복을 지참해 오션뷰를 바라보며 즐기는 시간 어떠실까요?

 

 2. 썬댄스 펜션

썬댄스 펜션

마찬가지로, 최대 4인까지 수용 가능하며, 취사, 바베큐, 오션뷰의 조건을 만족하는 숙소입니다. 강화도 초입부터 거리는 두 숙소 비슷하였고, 가격은 룸마다 대략 차이는 있지만 1박 기준 120,000원 ~ 310,000원입니다. 

 

그럼, 이제 숙소는 투표를 통해 결정을 하였고, 여행 루트를 짜보았습니다. 가는 루트에 생각보다 괜찮은 워터파크를 알게 되었고, 간단한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1. 여행코스 첫 번째, 누리워터파크

강화도 누리워터파크

강화도 외부로 나가는 거는 교통체증이 심각할 수 있다는 지인에 조언을 듣고, 가능하면 강화도 내부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거리를 찾다가 워터파크를 찾게 되었다. 아무래도 서해 바다 해수욕도 좋지만,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것도 좋을 거 같아서 첫 번째 코스로 누리워터파크를 예약하게 되었다. 비용은 입장료 18,000원, 락커대여 1,000원, 구명조끼, 튜브대여는 각각 5,000원 씩이다. 23년 9월 10일에 폐장 예정인 거 같아 참고하시길 바란다.

 

2. 여행코스 두 번째, 동막 해수욕장 갯벌체험 

동막해수욕장 (출처:네이버플레이스)

바다 근처에서 바다를 지나치는 건 아쉽고, 해수욕도 즐길 수 있고, 서해의 매력인 갯벌 체험도 즐길 수 있는 1석2조의 동막해수욕장을 방문하기로 결정했다. 알아본 바에 의하면 주차는 종일주차도 2,000원 선불로 결제가 되며, 냉수 샤워도 가능한 샤워실도 구비되어 있다고 한다. 채집까지 하실 계획이라면, 채집통과 조개를 잡기 위한 맛소금, 맨발이 위험할 수 있으니 아쿠아 슈즈나 장화를 준비하면 더욱 알찬 갯벌체험이 될 거 같다.

 

먹고 싶은 음식은 근처 검색을 통해 찾아가 볼 계획이며, 기대가 되는 여행이다.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김포 강화도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실까요?